연료전지용 분리판 및 이를 이용한 연료전지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산과 골로 구성되는 유로를 가지는 연료전지의 분리판으로서, 상기 유로의 산에 도랑 형상의 홈이 하나 이상 형성된 연료전지용 분리판 및 이를 이용한 연료전지를 제공한다. 위와 같이 분리판 유로의 산 부분에 도랑 형상의 홈을 형성하는 것에 의하면 전체적인 연료 및 생성물의 흐름 특성(유동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연료와 전극 간의 접촉면적을 증가시켜 물질전달 증가와 이로 인한 연료 전지 성능 향상을 이룰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