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온 전사법을 이용한 막전극접합체 제조방법, 이에 따라제조된 막전극접합체 및 이를 이용한 연료전지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저온 전사법을 이용한 연료전지 막전극접합체의 제조 방법으로서, 탄소층이 형성된 전사 기판을 제공하는 제 1 단계; 및 상기 탄소층이 형성된 전사 기판에 촉매 슬러리를 도포하여 촉매층을 형성하는 제 2 단계; 상기 전사 기판에 형성된 탄소층 및 촉매층을 고분자 전해질막에 전사하는 제 3 단계; 를 포함하는 막전극접합체 제조방법, 이에 따라 제조된 막전극접합체 및 이를 이용한 연료전지가 제공된다. 본 발명의 저온 전사 방법에 의하면 경제적이고 대량생산이 용이하며 동시에 높은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막전극접합체 및 연료전지를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