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위원소 제조 및 핵종 변환을 위한 핵변환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중성자를 발생할 수 있는 금속 또는 전이금속을 이용하여 핵변환 반응을 유도함으로써 기체화 가능한 물질을 원료로 하여 새로운 조성의 기체혼합물로 변환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본 발명에 의한 물질 변환 방법은 철(Fe) 등 중성자를 발생할 수 있는 금속 분말이 적치된 반응기 내부로 수소, 질소, 산소, 아르곤, 수증기, 이산화탄소 등의 기체 물질들을 주입하여 금속성 분말에서 발생된 중성자와 핵변환 반응을 유도함으로써, 공급시의 조성과는 다른 조성의 기체 물질 및 동위원소들을 생성시켜 근원적으로 물질 변환을 가능케 하는 특성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