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 안정성 및 저역 노이즈 특성이 개선된 초해상 구조의광기록매체

Abstract

본 발명은 기록층과 초해상층을 구비한 초해상 광기록매체에 있어서, 상기 기록층으로 분해온도가 기록 및 재생온도보다 높으며, 또한 기록시 버블기록마크가 형성되지 않는 재료를 사용하는 것을 제 1 특징으로 한다. 또한, 초해상층에 특정원소를 첨가함으로써 반복재생에 대한 내구성를 향상시키고 초해상층의 열전도도를 감소시키는 것을 발명의 제 2 특징으로 한다. 또한 초해상층과 그에 인접하여 형성된 유전층 사이 및 기판과 반사막 사이의 상호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확산방지막을 형성하는 것을 발명의 제 3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한 초해상 기록 매체는 버블기록마크가 형성되지 않으며 분해온도가 정보의 재생온도보다 높은 재료를 기록층으로 사용함으로써 종래와 같이, 재생횟수가 증가됨에 따라 버블기록마크를 이루는 가스의 확산에 기인한 재생특성의 열화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초해상층에 첨가된 원소로 인하여 초해상층의 반복재생에 대한 내구성이 향상되고 열전도도의 감소에 따른 초해상 재생을 위한 레이저 파워의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종래의 초해상 광기록매체에서 발생하던 층간 상호확산을 방지할 수 있어, 이러한 상호확산에 의한 열화도 방지된다. 따라서 본 발명에 의한 초해상 광기록매체는 반복 재생에 대한 내구성이 탁월하여 재생의 횟수가 증가되더라도 안정적인 재생 특성을 보여 주며, 고온 재생에 따른 저역 노이즈의 발생이 억제되어 우수한 기록 매체의 신호 특성을 나타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