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용 기체 확산층 및 이를 이용한 연료전지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연료전지의 기체 확산층에 있어서, 상기 기체 확산층은 둘 이상의 구획으로 나누어지는 것이고, 상기 둘 이상의 구획의 전체 또는 일부 구획들에 걸쳐서 기체 확산층의 유체 투과도가 변화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의 기체 확산층 및 이를 이용한 연료전지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연료전지용 기체 확산층에 있어서 반응물의 원활한 공급 및 생성물의 원활한 제거를 가능하게 하고, 반응물의 주입구로부터 배출구로의 유로 상의 위치에 따른 반응물의 고갈 및 생성물의 축적에 의한 불균일한 성능 분포 및 낮은 전극이용률을 해결하며, 이에 따라 전극 전체의 고른 반응과 연료전지의 성능 향상을 유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