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철 에어로젤을 이용한 유기 염소 화합물의 염소 제거 방법

Abstract

솔-젤 법을 이용하여 만든 산화철 습윤젤을 초임계 조건에서 건조 및 열처리하여 제조하는 금속철 에어로젤의 제조 방법을 개시한다. 상기 방법으로 제조된 금속철 에어로젤은 미세기공을 가지면서 동시에 높은 비표면적을 가지는 초경량의 재료이다. 또한, 상기의 방법으로 제조된 금속철 에어로젤을 이용하여 유해 유기 염소 화합물의 염소를 제거하는 방법을 개시하며, 이에 의하면, 마이크로 크기의 상용 금속철에 비하여 염소의 제거속도가 향상되며, 상온에서 수중의 고농도 유해 유기 염소 화합물을 분해하는 것이 가능하고, 그리고 전이금속 함유량을 조절함으로써 다양한 농도의 유해 유기 염소 화합물의 처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