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이온 채널을 통한 신경전달물질의 방출 조절

Abstract

본 발명은 뉴런 및/또는 성상세포에서의 신경전달물질 방출 조절에 있어서의 음이온 채널, 보다 구체적으로 칼슘 이온에 의하여 활성화되는 음이온 채널 (Ca2+-activated anion cannel, CAAC)의 신규한 용도와 관련된 것으로, CAAC 활성 조절제, CAAC를 포함하는 신경조절물질 방출 조절제, 및 CAAC를 타겟으로 하는 신경조절물질 방출 조절제의 스크리닝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