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닥선인장 열매의 종자 추출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화합물을 함유하는 간독성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손바닥선인장 열매의 종자 추출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 화합물을 함유하는 간독성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손바닥선인장(Opuntia ficus-indica var. saboten) 열매의 종자를 알콜로 추출하여 얻은 알콜 추출물과 이로부터 분리된 화합물들(화학식 1 ~ 8)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간독성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