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구자석과 전자석의 복합 적용 방식을 이용한 강성 발생장치 및 이를 구비하는 로봇 머니퓰레이터의 조인트

Abstract

본 발명은 자기력을 이용하여 강성을 발생시키면서 제어할 수 있는 강성 발생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로봇 머니퓰레이터의 조인트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발명은 피동 부재와 연결되는 회전축과; 상기 회전축에 고정되며, 전자석으로 구성된 로터; 및 상기 로터의 상부와 하부에 간격을 두고 각각 배치되고, 중앙에 관통공이 형성되는 원판형으로 이루어지며, 구동모터에 의하여 회전될 수 있는 영구자석으로 구성되는 한 쌍의 스테이터를 포함하는 강성 발생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