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전력공급장치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로봇에 대한 주전원으로서 연료전지장치를 사용하고, 상기 주전원의 보조 전원으로서 이차전지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전력공급장치를 제공한다. 상기 하이브리드 전력공급장치에 있어서, 로봇의 소비 전력이 연료전지장치의 생산 전력을 초과하는 경우 이에 대응하여 이차전지와 연료전지장치 간의 부하를 배분시켜 보조 전원인 이차전지로부터도 로봇에 전력을 공급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