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 파장분할다중방식 수동형 광가입자망

Abstract

다중화된 광신호를 송수신하는 중앙 기지국; 상기 중앙 기지국에 의해 송수신되는 상기 다중화된 광신호를 전달하는 동작용 간선 광선로 및 보호용 간선 광선로; 상기 동작용 간선 광선로 또는 상기 보호용 간선 광선로를 통하여 상기 다중화된 광신호를 송수신하는 지역 노드; 상기 지역 노드에 의해 송수신되는 상기 다중화된 광신호를 전달하는 동작용 분배 광선로 및 보호용 분배 광선로; 및 상기 동작용 분배 광선로 및 상기 동작용 간선 광선로를 통하여 상기 다중화된 광신호를 송수신하며, 상기 동작용 분배 광선로 또는 상기 동작용 간선 광선로에 장애가 있을 경우 상기 보호용 분배 광선로 및 상기 보호용 간선 광선로를 통하여 상기 다중화된 광신호를 송수신하는 광가입자 장치를 포함하는 양방향 파장분할다중방식 수동형 광가입자망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양방향 파장분할다중방식 수동형 광가입자망에 의하면 간선망 뿐만아니라 분배망 광선로의 장애를 감지하여 스스로 복구하는 가입자망을 제공하여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망을 관리하거나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