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형 인라인 오일 모니터링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오일의 성능에 관련된 여러 파라미터들을 동시에 연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통합형 인라인 오일 모니터링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오일 모니터링 장치는 오일을 수용하는 부재에 오일과 접촉하도록 장착되는 프로브와 프로브와 인라인 연결된 분석모듈을 포함한다. 프로브는 오일을 통과한 광의 적색, 녹색 및 청색파장범위에서의 각각의 광학강도를 측정하는 제1 센서와, 오일의 함수량을 측정하여 신호를 출력하는 제2 센서와, 오일의 온도를 측정하여 신호를 출력하는 제3 센서를 구비한다. 분석모듈은 제1 내지 제3 센서의 출력신호에 근거하여 오일의 화학적 열화, 총오염, 물의 오일에 대한 상대포화도 및 오일 온도를 산출하고 모니터링한다. 본 발명의 오일 모니터링 장치에 의하면, 이러한 구성에 의하면, 오일의 열화와 장비의 작동을 평가하기 위한 오일의 물성에 관련된 파라미터들이 동시에 연속적으로 모니터링되며, 최적 오일 교환 시기 및 오일이 사용되는 장비의 작동을 적시에 예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