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자원에 기반한 동적 로봇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관리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컴퓨팅 자원에 기반한 동적 로봇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관리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구성하는 컴포넌트가 소모하는 컴퓨팅 자원 소모량에 따라 컴포넌트를 재배치하여, 실시간으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관리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동적 로봇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관리 방법은, 복수의 SBC를 갖는 로봇 소프트웨어를 컴퓨팅 자원에 기반하여 관리하는 방법으로서, (a) 상기 각 로봇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분석하고 모델링하는 단계; (b) 상기 각 아키텍처 내의 컴포넌트들을 디자인하고 실행시키는 단계; (c) 상기 각 컴포넌트들이 소모하는 컴퓨팅 자원들을 추정하는 단계; 및 (d) 상기 컴포넌트들이 소모하는 컴퓨팅 자원량에 따라서 상기 컴포넌트들을 상기 복수의 SBC 내로 재배치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컴퓨팅 자원에 기반한 동적 로봇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관리 방법은 복수의 SBC를 탑재하여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로봇의 제한된 자원량을 아키텍처 내 컴포넌트들의 재배치를 통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