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파장 흡수 나노 구조 염료감응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

본 발명은 다파장 흡수 염료감응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광전극과 상대전극에 각각 서로 같거나 다른 염료를 흡착한 금속산화물 나노입자층을 포함하는 광흡수층을 형성시킨 후, 두 전극의 나노입자층의 면을 서로 계면 접촉시키는 형태의 구조를 포함하는 염료감응형 태양전지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염료감응 태양전지는 단일 전지 내의 광전극과 상대전극에 서로 같거나 다른 광흡수파장을 가지는 염료가 흡착된 광흡수층들을 포함하여, 태양광을 광범위하게 흡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