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 방향으로 분극된 완화형 강유전체 단결정을 이용한에너지 하베스터

Abstract

에너지 변환 효율이 높으며 압전 에너지 하베스터 시스템의 소형화를 도모할 수 있는 하베스터 시스템의 캔틸레버를 제공한다. 이 캔틸레버는 휘어짐 가능한 기판; 및 상기 기판 상에 위치하며, [110] 방향으로 배열 및 분극된 압전 단결정층을 포함하되, 상기 압전 단결정층의 분극 방향은 상기 캔틸레버에 수직하다. 완화형 강유전체 단결정의 [110] 방향을 이용하여 에너지 하베스터의 캔틸레버를 제조함으로써, 단위 면적당 에너지 발전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압전 발전기의 소형화에 기여할 수 있다. 압전 단결정, PMN-PT, [100]방향, 에너지 하베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