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삼투법을 이용한 해수 담수화 처리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염소 처리 방법과 자외선 처리 방법을 순차적으로 적용함으로써 바이오 파울링 현상을 최소화하고 소독부산물의 발생을 억제할 수 있는 역삼투법을 이용한 해수 담수화 처리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역삼투법을 이용한 해수 담수화 처리장치는 해수를 취수하는 취수부와, 취수된 해수에 포함되어 있는 유기물, 콜로이드, 미생물 등을 1차적으로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전처리부와, 상기 전처리부를 거친 해수 내에 포함되어 있는 미생물을 살균하는 역할을 하는 미생물 살균부와, 상기 미생물 살균부를 거친 해수로부터 담수를 생산하는 역할을 하는 역삼투막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미생물 살균부는 순차적으로 배치되는 염소 소독 처리부와 자외선 처리부로 구성되며, 상기 염소 소독 처리부는 해수에 염소를 투입하여 해수 내의 미생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상기 자외선 처리부는 자외선 램프를 이용하여 해수 내의 미생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