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bK 단백질의 3차원 결정 구조, 및 이를 이용한FabK 단백질 저해제 개발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Thermotoga maritima 균주로부터 유래하는 FabK (enoyl-acyl carrier protein reductase) 단백질에 관한 것으로, 상기 단백질의 활성 부위와 3차원 결정 구조를 규명하여, 이를 이용하여 신규한 FabK 단백질 저해물질을 스크리닝하여, 기존의 항생제에 내성을 보이는 균주에 대해서 우수한 항균 활성을 보이는 신규 활성 조절 물질을 개발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