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산기-선택적인 형광 프로브를 이용한 포스파타제 활성 측정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인산기-선택적인 형광 프로브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특정 구조의 인산기 결합성 물질에 형광 물질을 공유 결합시킨 후, 생성 화합물을 금속 이온과 배위 결합시키는 것을 포함하는, 인산기-선택적인 형광 프로브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라 제조된 인산기-선택적인 형광 프로브는 포스파타제 활성 측정 방법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 포스파타제 (phosphatase), 탈인산화 반응 (dephosphorylation), CIP (calf intestinal alkaline phosphatase), 형광 편광도 (fluorescence polarization), 인산기-선택적인 프로브 (phosphate-specific pro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