혐기성 암모늄 산화균의 화학적 입상화 방법

본 발명은 혐기성 암모늄 산화균의 화학적 입상화 방법으로서, 혐기성 암모늄 산화균을 배양조에서 배양하는 단계(S1)

상기 배양된 혐기성 암모늄 산화균을 혐기성소화슬러지와 혼합하고, 400-500 rpm의 고속교반조건에서 양이온 또는 음이온 고분자를 투입하여 슬러지를 입상화시키는 단계(S2)

및 상기 혼합액에 100-200 rpm의 저속교반조건에서 실리카졸을 투입하여 입상화된 슬러지를 안정화시키는 단계(S3)를 포함하는, 혐기성 암모늄 산화균의 화학적 입상화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의한 혐기성 암모늄 산화균의 화학적 입상화 방법을 이용하면, 생물학적 입상화방법에 비하여 혐기성 암모늄 산화균의 입상화를 빠른 시간 안에 달성할 수 있고, 혐기성 암모늄 산화균을 이용한 고농도 질소함유 폐수처리에 있어서 공정 초기 안정화에 소요되는 시간을 현저하게 감소시킬 수 있으며, 안정화 이후 미생물 농도를 유지시킬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고농도 질소 처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