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 감지용 고성능 센서 및 그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산화탄소 감지용 고성능 센서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기준 전극, 감지 전극 및 상기 두 전극 사이에 Li-B-W-O계 전해질 박막을 포함하는 본 발명의 이산화탄소 감지 센서는 높은 이온 전도성을 갖는 Li-B-W-O계 전해질 박막의 사용에 기인하여 센서의 전력 소모를 줄이고, 우수한 감지도(sensitivity) 및 복구력(recovering time)을 가지며, 전류 집전체의 배열을 다양화할 수 있어 고성능 센서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