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 활동 분류 장치 및 일상 생활 활동 분류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RFID 태그의 정보를 읽어, 움직임의 대상물을 인식하는 RFID 리더부; 움직임 주체에 부착되어 가속도 정보를 획득하여, 움직임의 특성을 인식하는 움직임 감지부; 및 상기 RFID 리더부로부터 움직임 대상물 정보를 입력받고, 상기 움직임 감지부로부터 움직임 특성 정보를 입력받아, 일상 생활 활동을 분류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상 생활 활동 분류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움직임 주체의 동작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또한 도구 활동 동작의 경우에는 도구 활동의 객체를 정확하게 인식하여, 일상 생활 활동 분류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