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무 열분해법을 이용한 고 비표면적의 바륨 설페이트입자의 제조 방법, 및 상기 바륨 설페이트 입자를 포함하는촉매를 이용한 삼산화황의 분해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고 비표면적을 갖는 바륨 설페이트 입자의 제조 방법 및 상기 방법에 따라 제조된 바륨 설페이트 입자를 포함하는 바륨 설페이트 촉매를 이용한 삼산화황의 분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더욱 상세하게, 본 발명에 따른 바륨 설페이트 입자의 제조 방법은, 바륨 전구체와 황산에 각각 분산제를 혼합하여 각각의 용액을 형성하고, 상기 용액을 서로 혼합한 후, 알콜을 추가로 첨가하고 분무 열분해법을 이용하여 바륨 설페이트 입자를 제조하는 방법이다. 또한, 이러한 제조 방법에 따라 제조된 바륨 설페이트 입자는 고온에서도 내구성이 우수하고 고 비표면적을 가지며, 본 발명에 따른 바륨 설페이트 입자에 백금이 담지된 바륨 설페이트 촉매는, 삼산화황의 분해 반응용 촉매로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