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처리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음식점 등에서 테이블과 주방 사이에 주문을 전달하는 주문처리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테이블과 주방에 단말기를 설치하여, 음성과 영상을 통해 주문 및 확인을 하는 상호의사소통 방식의 주문처리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주문처리 시스템은, 테이블 상에 설치되어 주문자의 주문 정보를 입력받는 복수의 주문자 단말기 및 상기 주문자 단말기에서 전송되는 주문 정보를 처리하는 피주문자 단말기를 포함하는 주문처리 시스템으로서, 상기 주문자 단말기는 주문자의 음성 신호 및 영상 신호를 처리하여, 상기 피주문자 단말기로 전송하며, 상기 피주문자 단말기는 피주문자의 음성 신호 및 영상 신호를 처리하여, 상기 주문자 단말기로 전송함으로써 상호 교신이 이루어진다. 본 발명에 따른 주문처리 시스템 및 방법은 음성과 영상을 통해 테이블에서 주방으로 직접 주문을 전달하며, 주방에서 테이블로 주문 내용을 확인함으로써, 주문이 신속하며 용이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