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환형 압전 초음파 공진기 및 그를 이용한 압전 초음파회전모터

Abstract

본 발명은 원환형 압전 초음파 공진기 및 그를 이용한 압전 초음파 회전모터에 관한 것으로서, 더미부를 형성하지 않고 동일한 크기의 압전세라믹 구획을 원환형으로 배치하여 모든 지점에서의 회전력이 동일하며, 출력이 높은 위한 원환형 압전 초음파 공진기 및 이를 이용한 압전 초음파 회전모터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원환형 압전 초음파 공진기는 원환형이며, 인가되는 교류 전계의 파장의 1/4 길이마다 구획되는 압전 세라믹을 포함하며, 상기 압전 세라믹은 두 개의 구획으로 이루어진 분극단위마다 교대로 분극되고, 상기 각 구획들에는 정현파 교류전계 및 그와 위상차를 갖는 교류전계가 교대로 인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