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염화카보실란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4차 유기염 촉매하에서, 비스(클로로실릴)메탄 화합물을 가열 반응시켜 환형 폴리염화카보실란과 동시에 선형 폴리염화카보실란을 제조하는 방법으로, 보다 온화한 반응조건에서 높은 수율로 폴리염화카보실란의 제조가 가능하며, 특히 단순증류만으로 환형 폴리염화카보실란 중 1,1,3,3,5,5-헥사클로로-1,3,5-트리실라시클로헥산의 분리 회수가 가능한 폴리염화카보실란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