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산화 및 탈질화 작용이 우수한 신규 미생물, 이를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폐수 처리용 바이오클로드, 이의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폐수 처리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질산화 및 탈질화 작용이 우수한 신규 미생물, 상기 미생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폐수 처리용 바이오클로드(Bio-clod),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하여 폐수를 처리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바이오클로드는 질산화 및 탈질화 작용이 우수한 신규 미생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미생물 제제로서 폐수 중의 유기물질과 영양소, 특히 질소를 효율적으로 제거할 뿐만 아니라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악취를 효과적으로 탈취할 수 있어 하수, 오수, 분뇨, 축산폐수 또는 산업폐수 등의 처리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