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합 공진기를 포함하는 다파장 광섬유 레이저 장치 및다파장 레이저의 발진 방법

Abstract

서로 연결된 제1 공진기 및 제2 공진기를 포함하며, 광신호를 미리 설정된 주파수에서 발진시켜 사이드 모드(side mode)의 광신호를 감소시키는 결합 공진기; 레이저 광신호를 생성하는 반도체 광 증폭기(Semiconductor Optical Amplifier; SOA); 상기 반도체 광 증폭기에 의해 생성된 광신호를 복수 개의 광신호로 필터링하여 상기 제1 공진기에 인가하는 다파장 필터; 및 상기 제1 공진기로부터 광신호의 일부분 이상을 분리하여 출력하는 가변 광 커플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파장 광섬유 레이저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다파장 광섬유 레이저 장치 및 다파장 레이저의 발진 방법을 사용하면, 버니어(Vernier) 효과에 의해 효과적으로 사이드 모드(side mode)의 발진을 억제함으로써 단일 모드 다파장 레이저를 제공할 수 있으며, 출력 광 커플러의 출력비를 조절함으로써 발진 파장 대역을 변화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