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화학 캐패시터 및 그에 이용 가능한 전극

Abstract

본 발명은 니켈 폼(Ni foam) 전류포집기(current collector)에 부착된 탄소 나노 파이버(carbon nano fiber, CNF)와 망간 산화물(Manganese oxide, MnO2)을 이용한 슈퍼 캐패시터에 관한 것이다. 더욱 상세하게는 본 발명에 의해 제조된 전극은 망간 산화물과 고정된 탄소 나노 파이버의 높은 비표면적의 결합으로 비축전용량(specific capacitance) 및 비에너지 밀도가 큰 슈퍼 캐패시터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