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놀린 카복실산 아마이드 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허용가능한 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함유하는 항균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퀴놀린 카복실산 아마이드 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균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퀴놀린 카복실산 아마이드 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조성물은 세균의 지방산 생합성 과정의 마지막 단계(속도조절단계)에 관여하는, 항균제의 타켓인 Fab I의 활성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므로 항균제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화학식 1] (상기 화학식에서, R1 및 R2는 명세서 내에서 정의한 바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