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패널 봉착 재료

Abstract

본 발명은 디스플레이 패널(display panel) 봉착용 무연 유리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어떠한 납도 실질적으로 함유하지 않고 산화물 기준 몰% 표시로 Bi2O3 10 내지 20%, B2O3 25 내지 40%, ZnO 15 내지 25%, SiO2 10 내지 20%, Na2CO3 5 내지 15%, 및 Al2O3 1 내지 6%를 함유하는 유리 프릿 90 내지 97 중량%와 저팽창 세라믹 필러 3 내지 10 중량%를 함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스플레이 패널 봉착용 무연 저융점 유리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디스플레이 패널 봉착용 무연 저융점 유리 조성물은, 납 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환경오염의 문제가 없으면서도, 저온에서 패널의 봉착이 가능하도록 연화점 및 유리전이점이 낮으면서 유동성이 우수하고, 저온소성됨에도 결정석출 등의 문제가 없어, 봉착 후의 신뢰성과 내구성이 우수한 평판 디스플레이 패널을 제조할 수 있으며, 고가의 Bi2O3 함량이 낮아 제조 원가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