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위치 추정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위치 추정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복수의 비콘에서 동일한 신호 성분 또는 상이한 신호 성분을 갖는 위치 추정 신호를 동시에 또는 소정 시간 간격을 두고 발생시켜서, 빠른 신호 전달을 통해 신뢰도가 향상된 정보를 획득하여, 정확한 위치값을 산출할 수 있는 위치 추정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위치 추정 시스템은, 위치값 산출을 위한 위치 추정 신호를 동시에 또는 소정 시간 간격으로 발생시키는 복수의 비콘, 및 상기 비콘에서 송신된 위치 추정 신호를 수신하여 현재의 위치값을 산출하는 마스터 모듈을 포함하며, 하나 이상의 상기 비콘은 상이한 신호 성분을 갖는 위치 추정 신호를 발생시키고, 상기 소정 시간 간격은, 현재의 위치값(Zt) 산출 직전의 위치값(Zt-1)에서 동일한 신호 성분을 갖는 위치 추정 신호를 발신하는 비콘들로부터 발신된 신호들이 상기 마스터 모듈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차(Td)와 안전 거리 확보를 위한 오프셋(α)을 곱하여 산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