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 염료 감응 광전기/열 혼성 태양전지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투명 유기 염료 태양전지에서 태양광 중에 전기 발생에 기여하지 못하고 투과되는 적외선 광을 열에너지로 활용하는 유기 염료 감응 광전기/열 혼성 태양전지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일반 전도성 기판 위에 금속산화물 나노 입자층을 형성하여 가시광선을 흡수하여 전자를 여기할 수 있는 염료를 흡착시켜 유기 염료 태양전지를 제작하고 후방 기판에 순환 유체 시스템을 직렬로 연결하여 열에너지를 발생시키는 혼성 태양전지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투과성을 특징으로 하는 유기 염료 태양 전지의 적외선 투과광을 에너지 생산에 활용함으로써 태양 에너지의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