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변압기형 부스트 컨버터

Abstract

본 발명의 무변압기형 부스트 컨버터(transformer-less boost converter)는, 2개의 부스트 컨버터를 입력측에 병렬로 연결함과 아울러 출력 측에 직렬로 연결함으로써 변압기를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단상 부스트 컨버터로 얻기 어려운 6~8배의 높은 실제적인 승압비를 얻을 수 있고, 또한 낮은 입,출력 전류 리플(ripple)을 얻을 수 있으며, 2개 부스트 컨버터의 대칭성 동작으로 제어가 용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