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극활물질의 제조방법과 이에 의하여 제조된 전극활물질을포함하는 리튬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전극활물질의 제조방법과 이에 의하여 제조된 전극활물질을 포함하는 리튬전지에 관한 것으로, 더욱 자세하게는, 킬레이트제를 사용하지 않으며, 하나의 공정으로 양이온 치환 및 표면개질된 전구체를 제조하고, 이렇게 제조된 전구체를 활용하여 우수한 수명 특성 및 고율 특성을 나타내는 전극활물질의 제조방법과 이에 의하여 제조된 전극활물질을 포함하는 리튬전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는 전극활물질의 제조방법은, 양이온 치환 및 표면개질이 동시에 가능한 전구체를 물에 용해하여 수용액을 제조하는 단계와; 수용액에 전극활물질의 원재료들을 최종 얻고자 하는 전극활물질 조성의 조성비에 따라 혼합 및 용해하여 혼합용액을 제조하는 단계와; 혼합용액의 용매를 제거하여 고형물 건조체를 형성하는 단계와; 고형물 건조체를 열처리하는 단계; 및 열처리된 고형물 건조체를 분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