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 전지용 전극-전해질 복합체 분말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전해질 분말 주위에 입자 형상의 전극 분말을 균일하게 분포시키거나, 혹은 전극 분말을 코어로 하고 그 주위에 입자 형상의 전해질 물질을 균일하게 분포시켜, 전극 특성 및 전극/전해질의 결합력을 더욱 향상시킨 연료 전지용 전극-전해질 복합체 분말 및 그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고가의 전극용 출발 물질 및 고온 공정을 사용하지 않고 간단한 공정으로 전극-전해질 복합체 분말을 제조하며, 그로부터 전극의 미세 구조를 효과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전극의 열적, 기계적 및 전기 화학적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