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체 산 촉매에 의한 셀룰로오스의 가수분해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온성 액체를 이용하여 처리된 셀룰로오스를 고체 산 촉매에 의하여 가수분해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 바이오매스의 구성성분인 셀룰로오스가 가지는 강한 수소결합을 이온성 액체 전처리에 의하여 분해되기 쉬운 형태로 전환시킨 후 고체 산 촉매인 제올라이트에 의하여 가수분해시켜 글루코오스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