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영동성 컬러 유기/무기 복합입자를 함유한마이크로캡슐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차세대 전기영동형 전자종이 디스플레이 시스템 구현을 목적으로 하는 전기영동성 컬러 유기/무기 복합입자를 함유한 마이크로캡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전기영동성 마이크로캡슐은 극성관능기의 분극성 전하가 부여된 안료 입자 및 상기 안료 입자가 분산된 유전매질로 구성된 코어와, 상기 코어 주위를 구형으로 둘러싸도록 코팅된 캡슐로 이루어진다. 본 발명은 또한 상기 전기영동성 마이크로캡슐을 포함하는 전기영동 디스플레이 장치를 포함하며, 본 발명에 따른 전기영동 디스플레이 장치는 서로 대향하는 상부 기판 및 하부 기판과, 상기 상부 기판 및 하부 기판 상에 각각 형성된 투명 전극 및 상기 투명전극 사이에 구비된 복수 개의 전기영동성 마이크로캡슐로 구성된다. 상기한 전기영동성 마이크로캡슐을 제조하는 방법은 용제에 컬러 무기물/유기물 입자가 분산된 콜로이드 용액을 형성하는 단계와, 유전매질과 캡슐기재를 상기 콜로이드 용액과 혼합하여 균일한 혼합물을 형성하는 단계 및 상기 컬러 무기물/유기물 안료 컬러입자와 유전매질의 주위를 구형으로 둘러싸도록 하는 캡슐 결정을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