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어링 냉각장치를 갖는 회전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회전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베어링을 워터자켓을 이용하여 냉각시킬 수 있어서, 베어링의 회전자 지지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는 베어링 냉각장치를 갖는 회전장치를 제공한다.본 발명에 따른 베어링 냉각장치를 갖는 회전장치의 바람직한 실시예는 고정자와, 상기 고정자 중심에서 회전하는 회전자와, 상기 회전자의 하중을 지지하기 위하여 회전자의 양단에 구비된 베어링과, 상기 회전자의 회전시 고정자 및 베어링을 냉각시키기 위한 열교환기를 구비한 냉각장치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