옻나무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상기 분획물에서 분리한화합물을 포함하는 당뇨병 합병증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옻나무 추출물, 이의 분획물 또는 상기 분획물에서 분리한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당뇨병 합병증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물, 알코올, 또는 이들의 혼합물을 용매로 하여 추출되는 옻나무 추출물, 이의 분획물 및 상기 분획물에서 분리한 화합물은 당뇨병 합병증의 원인인 소르비톨 축적을 일으키는 알도스 환원효소 억제효과 및 최종당화산물 억제효과를 나타내며, 또한 세포독성이 없는 안정한 물질로 확인되었으므로 당뇨 합병증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