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토닌 5-HT₃A 길항적 효과를 갖는 피라졸 유도체함유 약제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세로토닌 5-HT3A에 대한 길항 활성 효과를 나타내어 구토증(emesis), 메스꺼움증(nausea), 알콜중독증, 약물남용증, 우울증, 강박노이로제, 불안증(anxiety), 발작, 알츠하이머형 치매, 파킨슨병, 헌팅턴 무도병(Huntington's chorea), 정신병(psychosis), 정신분열증, 자살성향(suicidal tendency), 수면장애(sleep disorders), 식욕장애(appetite disorders) 및 편두통 등의 중추신경계 질환의 예방 및 치료제로서 유용한 피라졸 유도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약제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