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장치의 개발을 위한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입력 장치의 설계시에 양산될 제품과 같은 시각적 느낌, 물리적 느낌, 그리고 청각적 느낌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형태 및 다양한 기능의 입력 장치를 효과적으로 평가할 수 있게 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은 사용자에 의한 회전 입력을 받고, 미리 프로그램된 촉감을 발생시키되, 상기 사용자에 의한 회전 입력에 상응하도록 제어된 촉감을 발생시키는 입력 장치와; 외형이 디자인가능한 가상의 입력 장치를 표시하되, 상기 사용자의 조작에 상응하도록 상기 가상의 입력 장치를 연동하여 표시하는 디스플레이장치와; 상기 입력 장치와 연결되어, 상기 사용자에 의한 조작에 상응하는 촉감을 제공하도록 상기 입력 장치를 제어하고, 상기 가상의 입력 장치를 상기 사용자의 조작에 상응하게 표시하도록 상기 디스플레이 장치를 제어하는 제어 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력 장치 개발을 위한 시스템을 통해 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