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구성 가능한 양방향 광 분기 및 결합 다중화기

Abstract

입력 역다중화 포트로 입력된 다중화된 광신호를 파장에 따라 역다중화하여 복수 개의 출력 역다중화 포트로 출력하며, 상기 출력 역다중화 포트들로 입력된 역다중화된 광신호를 다중화하여 상기 입력 역다중화 포트로 출력하는 배열 도파로형 격자; 상기 각 출력 역다중화 포트에 일대일로 연결되어, 역다중화된 상기 광신호를 광스위치를 거쳐 인접한 상기 출력 역다중화 포트에 입력하는 복수 개의 광순환기; 및 상기 각 광순환기 사이에 일대일로 연결되어, 역다중화된 상기 광신호에서 미리 설정된 파장의 채널을 분기 또는 결합하여, 분기 또는 결합된 상기 광신호를 인접한 상기 광순환기에 전달하는 복수 개의 광스위치를 포함하는 양방향 광 분기 및 결합 다중화기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광 분기 및 결합 다중화기는 구현이 간단하고 경제적이며, 누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종래 기술에 비해 사용 가능한 채널 수가 두 배로 늘어나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