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장잠김 광원을 이용한 양방향 파장 분할 다중방식자기복구 수동형 광 네트워크

Abstract

광대역 광원의 광신호가 인가되어 전달되는 동작 광선로; 상기 동작 광선로에 장애가 있을 경우 상기 광대역 광원의 광신호가 인가되어 전달되는 우회 광선로; 정상 상태에서 상기 동작 광선로를 통하여 상기 광신호를 송수신하며, 상기 동작 광선로에 장애가 있을 경우 상기 우회 광선로를 통하여 상기 광신호를 송수신하는 중앙기지국; 상기 동작 광선로 및 상기 우회 광선로와 연결되어, 상기 중앙기지국으로부터 출력되는 하향 광신호를 역다중화하고, 상기 중앙기지국에서 수신되는 상향 광신호를 다중화하는 배열 도파로형 격자를 포함하는 파장 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네트워크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파장 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네트워크는, 1×2 결합기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3 dB의 광파워 손실이 발생하지 않고, 사용되는 광소자의 수를 줄여 간단하고 경제적이며 신속하게 광선로의 장애를 복구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