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이금속이 부가된 토양 광물에 의한 염소계 화합물의 제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자연 중에 존재하는 환원력을 가진 천연광물의 반응성을 증진시켜 유해 독성이 높고 제거가 잘 되지 않는 염소계 화합물의 처리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이다. 천연광물의 반응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전이 금속을 광물에 주입하는 방법을 사용하였다. 전이 금속으로 처리된 광물은 처리되지 않은 광물보다 빠른 반응속도로 염소계 화합물을 제거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본 방법을 이용하여 생산되는 반응성이 향상된 천연광물은 빠른 시간 내에 염소계 화합물로 오염된 토양과 지하수를 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