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액을 연속적으로 희석하는 미세채널 칩 및 희석 방법

Abstract

미세유체 기술을 이용하여 한 번의 유체 주입으로 다양한 농도의 용액(희석액)을 연속적으로 희석시킬 수 있는 미세채널 칩 및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서는 미세채널의 폭 및 길이를 조절하여 유체의 유량을 조절할 수 있는 미세유체 기술을 사용하여 플라스틱 칩 내에 미세채널을 형성시키며, 상기 미세채널의 폭 및 길이를 조절하여 희석제(예를 들어, 완충액)와 시료(예를 들어, 화학물질 또는 약물)의 유량 비를 조절한다. 상기 유량 비에 따라 희석제와 시료가 혼합채널에서 혼합되면서 시료가 희석된다. 이와 같이 희석된 용액이 다시 희석제와 혼합되어 희석된다. 이러한 희석 과정이 반복됨으로써, 연속적으로 희석된 희석액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