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 민감성 블록공중합체를 이용한 약물전달체 제조 및응용

Abstract

본 발명은 소수성 약물이 봉입된, 친수성 잔기와 소수성 잔기를 모두 갖고 있는 pH 민감성 블록공중합체로 이루어진 약물전달체에 대한 것으로서, 상세하게는 본 발명의 약물전달체는 pH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 다양한 암 또는 염증성 질환 부위의 국부적으로 낮은 pH에서 약물전달체가 쉽게 붕괴되면서 질환 부위에 선택적으로 많은 양의 약물을 단시간 내에 방출시켜 약물을 전달함으로써 약물의 치료 효능을 증진시킴과 동시에, 약물 자체의 독성을 현저히 감소시켜 다양한 암 또는 염증성 질환의 치료에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