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융탄산염 연료전지의 냉각용 분리판, 이를 포함하는용융탄산염 연료전지 및 상기 냉각용 분리판을 이용한용융탄산염 연료전지의 냉각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MCFC에 개재되어 MCFC의 냉각에 이용되는 분리판으로서, 상기 분리판의 내부에, 상기 MCFC의 연료극 또는 공기극에 공급되는 일반 연료극 가스 또는 일반 공기극 가스보다 낮은 온도를 가지는 냉각 연료극 가스 또는 냉각 공기극 가스의 흐름 유로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용융탄산염 연료전지 냉각용 분리판, 이를 포함하는 용융탄산염 연료전지 및 상기 냉각용 분리판을 이용한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의 냉각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