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 진단 장치 및 그에 의한 염증 진단 방법

Abstract

개시되는 염증 진단 장치는, 제1 촬영부, 열 분포 영상을 촬영하기 위한 제2 촬영부 및 제1 촬영부와 제2 촬영부에서 촬영된 영상을 이미지 퓨전하기 위한 제어부를 구비하고, 그에 의한 염증성 질환 진단 방법은, 상기 동물의 칼라 영상 및 적외선 열상 이미지를 촬영하는 영상 입력 단계, 상기 영상 입력 단계에서 촬영한 적외선 열상 이미지를 칼라 맵핑하는 칼라 맵핑 단계 및 상기 영상 입력 단계에서 촬영된 칼라 영상과 상기 칼라 맵핑 단계에서 칼라 맵핑된 적외선 열상 이미지를 퓨전하는 이미지 퓨전 단계를 포함함으로써, 방사선 노출없이 염증성 질환에 대한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조기 진단이 가능하며 진단에 요구되는 시간이 단축된다.씨씨디(CCD), 적외선, 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