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로봇 장치 및 이의 주행 방법

본 발명은 이동 로봇 장치 및 이의 주행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지면을 주행하는 이동 로봇 장치는, 본체 및 상기 본체에 장착되어 지면의 정보를 스캔하는 지면 정보 감지 센서를 포함하며, 상기 지면 정보 감지 센서는 지면을 향하여 하향으로 경사지게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이동 로봇 장치는 지면 정보 감지 센서를 회전시키는 경사 조절 모듈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