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로봇을 위한 센싱, 구동 및 실시간 행동을 포함한리액티브 층 소프트웨어의 구조

Abstract

지능형 로봇을 위한 하이브리드 소프트웨어 구조의 가장 하위 구조인 리액티브 층의 소프트웨어 구조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리액티브 층 소프트웨어 구조에는, 센싱 데이터의 주기적 및 비주기적 획득을 신뢰성 있게 수행하고 획득한 데이터를 실시간 프로세스 및 응용 프로세스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센싱부, 상위 응용 프로세스에서 발생된 구동 명령들을 주기적으로 구동부에 전달하며 구동부의 동작을 확인하는 구동 제어부 및 센싱부에서 획득한 상황 데이터에 대하여 즉각적인 판단을 수행하는 실시간 리액티브 행동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리액티브 층 소프트웨어 구조는 전술한 컴포넌트들을 적절히 배치하여, 상위 응용 프로세스들과 병행하면서도 실시간 행동의 구현이 가능한 실시간 리액티브 제어 구조를 제공한다.